Title Bar없는 Window만들기 3. 이미지버튼 템플릿

자,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이제 버튼에 디자인을 입히고,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닫기 버튼의 이미지들을 불러오기 위해 프로젝트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Add New Folder를 선택하고
Images 폴더를 추가합니다.

  



닫기 버튼 normal과 rollover용으로 쓰기 위해 이미지를 png로 저장해 두었습니다.



 
Images폴더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Add Existing Item을 선택합니다. Image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closeButton은 사용할 버튼 이미지 사이즈에 맞춰 layout에서 width, height 조절해줍니다.

 



closeButton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Edit Control Parts(Template) > Create Empty 선택합니다.

 



버튼 컨트롤 템플릿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efine in으로 템플릿을 지금 문서에서만 쓰는지 프로젝트의 application 에서 쓰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plication을 선택하면 템플릿이 app.xaml파일에 저장되므로,
이번엔 그냥 This document로 설정합니다.

 




아까 프로젝트에 추가해 뒀던 버튼에 쓰일 이미지(buttonClose_normal.png와 buttonClose_rollover.png) 들을 드래그앤드롭하여 추가합니다.

버튼에 마우스가 롤오버되면 하늘색으로 스륵 변하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할거에요.
 

Default에서 rollover이미지의 Opacity를 0%로 해둡니다.




이제 마우스 오버를 만들어봅시다.
 
Triggers 패널에서 +Property를 클릭하고 디폴트로 잡혀있는 IsCancel을 클릭하여 IsMouseOver를 선택합니다.





롤오버되었을때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줍니다.
 
Actions when activating 의 오른쪽 +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 되었을 때 플레이 될 애니메이션의 Storyboard 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OK버튼을 누르면 Objects and Timeline 패널이 확장됩니다.

 




스토리보드 이름을 mouseover라고 붙여줬습니다.
Rollover 이미지를 선택하고 Record Keyframe 버튼   을 눌러 Keyframe을 하나 생성해주고 1초쯤 으로 스크롤을 옮겨서 다시 Record Keyframe 버튼을 눌러줍니다.


 
1초에 생성된 키프레임에서 rollover 이미지의 Opacity를 100%로 변경해줍니다.





다시 Triggers패널로 돌아가서
 
활성 되었을 때 mouseover 스토리보드를 Begin,
비활성에 Add new action버튼을 클릭해서 mouseover 스토리보드를 Remove 해줍니다.





이제 Window에 이름을 써주고 마무리를 해봅시다.
버튼 템플릿에서 빠져나옵니다.

 
Window의 Edit Control Parts > Edit Template을 클릭합니다.

 



TextBlock으로 윈도우타이틀을 쓰고!

 




컨텐츠 배경을 Rectangle 로 그려주고,
ContentPresenter를 Rectangle사이즈에 맞춰주고 Rectangle을 ContentPresenter 아래로 옮겨줍니다.

 



Project > Test Solution을 클릭해서 프로젝트를 테스트 해보면 끝!!

Title Bar없는 Window만들기 1. 프로젝트 생성과 Title Bar없는 윈도우 만들기
Title Bar없는 Window만들기 2. 윈도우 드래그와 닫기버튼
-------------------------------------------------------------------------------------------------------
Title Bar없는 Window만들기 3. 이미지버튼 템플릿 - 끝 -

posted by K8